더케이내과의원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곳

/_files/6p5mbVWoG.png

Seohyun 365 Clininc

환자분들이 자주 궁금해 하시는 알레르기 비염 진료 Q&A

• Q알레르기 비염은 어떻게 진단하고 검사하나요?

알레르기 원인을 찾고 진단을 위해, 알레르기 검사, 특히 혈앰거사인 MAST 검사를 가장 먼저 진행하게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 검사인 MAST 검사에서 양성으로 나온 경우, 어떻게 해석하고 진단하며 어떤 치료를 진행해야 좋은지를 환자분께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 Q검사에서 정상이면 알레르기가 아닌걸까요?

우선 모든 콧물 코막힘이 알레르기 비염은 아닙니다.
    비염환자 중, 알레르기 비염인 경우가 76%, 비알레르기 비염이 24%입니다.
    이처럼 비염 콧물 증상으로 내원하고 검사해도, 다 알레르기 비염이 원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다 정확한 의료진의 문진과 검사가 필요하며, 그에 따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_files/6p5rN1lLk.png
| MAST 검사
한번의 체혈로 108가지 이상의
알레르기 항체들을 알아낼 수 있는 검사

양성일 경우 특이항체(IGE) 수치가 1~6단계로 나타나며
숫자가 높을수록 감작 반응이 많이 일어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 UNI CAP 검사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고 명확한 경과를 얻을 수 있는 검사

식품 알레르기를 진단할 때 유발 검사를 따로 받지 않아도
식품 별 수치를 기준으로 알레르기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피부반응검사 Skin Prick Test
피부에 알레르기 원인을 떨어 뜨리고 바늘로 살짝 찔러서
알레르기 반응인 팽윤을 확인해 진단 할 수 있습니다.

Seohyun 365 Clininc

알레르기 근본 면역치료, 라이스정 히스토불린 주

/_files/6paZjxvd2.png

알레르기 원인을 소량부터 점차 양을 늘리면서 치료

점차적으로 알레르기 원인을 노출하다 보면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알레르기 과민 반응이 감소하게 되고 알레르기 반응도 없어지게 됩니다.